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부안군 가볼만한 곳 : 전라좌수영 세트장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1. 10. 18.
728x90
반응형

부안에는 영상세트장이 2군데가 있다.

한군데는 부안영상테마파크.. 이곳은 코로나때문에 임지 휴장이다

또 한군데는 바로 전라좌수영 세트장이다

이곳은 입장료가 없어서 그런지 건물들이 많은 관리가 필요해 보였다.

 

《불멸의 이순신》은 2004년 9월 4일부터 2005년 8월 28일까지 104부작 + 스페셜 방송되었던 KBS 1TV 대하드라마다.

 

“동무하나 감싸지 못하는 것이 학문이라면, 더는 배우지 않을 것입니다.”
아버지 이정은 역모죄로 의금부에 끌려가 조리돌림을 당한다. 이튿날 순신은 서당에서 역적의 자식이라 놀리는 아이들과 다투는데...

역적의 자식과 아이들을 동문수학하게 할 수 없다는 학부모들의 서안을 받아 든 훈장은 싸움의 시비를 제대로 가리지 않고 순신에게만 잘못을 묻는다. 결국 순신은 더 이상 서당에 나오지 말라는 통보를 받게 된다.

순신이 서당에 나오지 않자 마음 한 켠 편치 않은 성룡과 원균. 급기야 성룡은 동무하나 감싸지 못하는 것이 학문이라면 더 이상 배우지 않겠다며 서당문을 박차고 나오고, 원균도 성룡의 뒤를 따르게 된다.

서당에 나가지 않는 순신, 원균, 성룡의 우정은 점점 깊어가고, 세 소년은 순신이 뛰어내리지 못했던 그 폭포 앞에 다시 서게 되는데... 

6회 드라마 줄거리중..

 

곧 십만대군을 조선으로 보낼 것이라는 일본측의 엄포에 전라좌,우수군 최고 지휘관 이순신과 이억기는 일본으로부터 차송되는 병력이 최단시간에 평양의 고니시 유키나가군과 합류해 명으로 진격하려 한다면 육로가 아닌 해로를 택할 가능성이 많다며 ‘전라도’ 방어에 총력을 다 할 것을 결의한다.

원균은 각각 20척이 넘는 전선을 보유한 전라좌,우수군에 비해 경상우수군은 불과 3척의 전선만을 보유하고 있음에 마음이 쓰여 연합수군 최고 지휘관 회의에는 번번이 참석하지 않고 오로지 개전 초기 자침시킨 판옥선을 찾아 보수하는데 여념이 없다. 용인에서 대승을 거두고 부산 수군진영에 합류한 와키자카 야스하루는 내려오면서 조선의 군기시와 관아를 털어 노획한 화포를 가지고 새로운 전략을 구상한다. 첩보대를 통해 일본 수군이 화포를 갖고 있음을 알게 된 이순신! 전라좌수군은 대장군전 및 비격진천뢰 등 사거리가 길고 더욱 우수한 화력을 가진 무기의 사용을 점차 늘려가기 시작한다. 젊은 시절 자신의 얼굴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긴 이순신이 바로 전라좌수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 와키자카는 지난 해전에서 거북선에 맥을 못 춘 도도 다카도라와 구키 요시타카를 비웃으며 그렇다면 "거북선"을 없애버리면 되는 것 아니냐며 거북선을 제거할 최고의 정예병을 고르기 시작하는데.....

70회 드라마 줄거리중..

바닷가에 지은 세트장은 바람에 날려 어수선하다.

찾는 이도 적은데다 입장료도 없어서 관리가 필요하지만 어쩔수 없나부다.

하지만 부안군에서 전자관광지도에 넣어 소개할 정도이면 관리를 해야 마땅하다.

 

세트장 제일 밑에는 바다가 바로 앞이다. 

조그만 해변에 경치는 좋다.

 

부안군에서 변산반도는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에서 불멸의 이순신 드라마를 찍은 세트장이 지금은 낡아 있다.

2004년이면 올해가 2021년 벌써 17년이 지났네요.

나는 대한민국에서 2번째로 존경하는 분이 이순신장군이다. 

이곳에서 그의 옛 발자취를 찾아본다.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궁항영상길 9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