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상남도 남해군 가볼만한 곳 : 남해읍 전통시장, 2023 아시아 커피페스티벌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10. 3.
728x90
반응형

올해 추석연휴때 경남 남해군을 5일동안 여행하는데 마침 남해읍에 있는 전통시장 내에서 

2023 아시아커피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경관, 아름다운 풍광만큼이나 따뜻한 정이 넘치는 보물섬 남해전통시장에서 행사를 하고 잇다.

커피재료는 아시아인데 행사에 나온 이들은 유학온 일본학생들인것 같았다.

주최, 주관 : 경남도립남해대학 LINC 3.0 사업단

운영 : 일본 커피실행운영위원회

후원 :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사)남해시장상인회

테마 : 한일교류

날짜 : 2023.10.2.월 ~ 10.3.화

행사가 열리는줄 몰랐는데 전통시장에 들렸더니 마침 행사를 하고 있었다.

 

드론은 요리를 하는 위로 지나갈 수 없어서 입구에서 멈췄다.

 

2023 아시아커피페스티벌은 17개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다.

 

나는 행사 내용을 모르고 부스에 가서 커피 얼마에요 물었다. 

하지만 먼저 운영본부에서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티켓은 15,000이고 티켓 3장을 준다.

나는 혼자여서 티켓 1장은 안된다. 그래서 마침 옆에 있던 아줌마가 자기랑 나눠서 구입하자고 했다.

그 부부는 1만원을 내고 나는 5천원을 내고 구입했다. ㅎㅎ

그리고 그 티켓을 가지고 17개 부스 가운데 마시고 싶은 곳에서 커피를 마시면 된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티켓 3장으로 3군데 맛을 볼 수도 있다.

 

티켓과 함께 안내 책자를 준다. 

안내 책자 내에는 각 부스마다 커피를 설명하는 글이 있다.

 

 

 

 

나는 9번 부스 나고미다방에서 커피맛을 보았다.

일본 오사카에서 온 아가씨는 생기 발랄하게 맞이했다.

나는 티켓을 주고 커피 한잔을 부탁했다.

 

커피 소개

나고미카페에서는 '마음이 따듯해지는 부드러운 커피'를 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디감이 깊은 커피와 달콤한 과자를 함께 즐기는 여유는 우리에게 편안함을 안겨줍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편안함은 진하게 볶는 원두로 만든 커피를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진하게 볶은 원두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탄탄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두의 종류뿐만 아니라 추출 시간도 생각하고 천천히 시간을 들여 원두 그 자체의 깊이를 보다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점포소개

지금 우리가 보내고 있는 이 계절은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고 시가닝 조금 흐른 뒤 더 이상 초조하게 서두르지 않고 하루하루를 보내는 그런 날들입니다. 무언가에 쫓기듯 좀처럼 느긋하지 못한 하루를 보내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하루에도 이 커피축제에서 저희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저희가 내리는 커피를 마시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의 분주함을 잊고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커피를 통해 주어진 평온한 시간을 통해 분주함을 누그러뜨리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저희들 마음에서 [나고미다방]이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안내책자에는 각 부스마다 커피소개와 점포소개 글이 있어서 안내책자를 보고 드시면 더 이해가 될것이다.

 

사진만 찍어도 포즈를 취해주는 아가씨들이 이쁘기만 하다.감사.~~

 

원두커피를 직접 내리는 모습을 시연하면서 커피를 준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의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평생직업교육대학"을 비전으로 지역산업 및 사회에 공헌하기 위하여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LINC 3.0 사업단 힐링관광 ICC (기업협업센터)에서는 남해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학과 지역사외의 유기적 클러스터 구축으로 커피를 소재로 한, 일 공동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남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공유 , 협업을 통한 글로벌 국제시장 도약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남해에서 한국과 일본의 유명 커피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시음행사를 열고, 다양한 커피를 마시며 커피에 얽힌 에피소드와 문화를 재조명 할 수 있는 국제적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료인 커피의 향긋한 향과 깊은 맛이 우리 모두에게 위안이 되고 기쁨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2023 아시아 커피페스티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LINC 3.0 사업단장 김석영님의 인사말씀중에서-안내책자]

 

오늘까지 행사를 한다니까. 혹시 지금 경남 남해군에 계시다면 남해읍에 있는 전통시장으로 가보세요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저의 유튜브를 방문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경남 남해군 남해읍 북변리  282-1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