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자유여행 :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 (2024.7.29 ~ 8.1) Sân bay quốc tế Tân Sơn Nhất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4. 8. 5.
728x90
반응형

베트남 호치민시(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사이공강과 동나이강 하류에 있다.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정치도시이며 호치민시은 경제도시이다. 그래서 경제적으로는 호치민시가 더 발달했다.

16세기 베트남의 남하정책으로 베트남인에게 정복되기 전에는 쁘르이노꼬란 이름으로 캄보디아 크메르왕국의 주요 항구였다. 그리고 1954~1976년까지 남베트남의 수도이기도 했다.

캄보디아는 태국과 전쟁으로 인해 국력이 약해져서 정부에서 멀리 떨어진 프레이 노코르는 베트남인들이 이주해 살면서 서서히 영향력을 가지기 시작했다.그리고 그떼 프레이 노코르는 "사이공"이 되었다.

1975년에 사이공은 "호치민시"로 이름이 바뀌었다.

호치민시는 열대기후를 가지며 사바나 기후로 5월 ~10월까지 우기이다. 내가 여행할때도 밤에 도 소나기가 지나가고 저녁때도 소나기가 내렸다. 다행히 낮에는 안 와서 여행에는 걱정이 없었다.

 

 

베트남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에 도착하여 주변을 살피고 있다.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Sân bay quốc tế Tân Sơn Nhất)은 민간 및 군사 겸용 공항이다. 

떤선녓 국제공항은 규모와 수용 능력 면에서 베트남 최대의 공항이다. 2016년 기준으로 공항 이용객 수는 3250만명이다.

1930년대 초반 프랑스 식민 정부에 의해 떤선녓 마을에 비행장을 건설하였다.

1956년 중반 미국의 원조에 의해 남부의 주요 국제 공항으로 확장되었다.

베트남 전쟁 동안에는 남부 공군과 미군의 중요한 군사 시설 공군기지였다. 

2004년 12월 9일 베트남 전쟁 후 처음으로 미국 항공사의 비행기가 다시 취항하였다고 한다.

베트남의 항공사는 베트남 항공, 비엣젯 항공, 제트스타 퍼시픽 항공 등이 있다.

이번에 베트남 호치민시 자유여행은 비엣젯 항공을 이용하였다.

 

 

출국할려고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에 도착하였다.

출국장에는 가족들을 배웅하려고 나온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다.

 

 

 

비엣젯 항공은 저가 항공이어서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는다.

그래서 국물 있는 퍼보(소고기)쌀국수 컵라면을 90,000동, 4$ 구입해서 먹었다.

나는 10$를 승무원에게 줬더니 달러가 없다고 해서 베트남 동으로 주라고 했다.

그래서 6$를 베트남 돈 88,000동으로 환전해서 거스름 돈을 받았다.

 

베트남 항공을 이용해봤는데 베트남 항공은 기내식을 주었다

 

 

퍼보 컵라면 쌀국수를 먹고 나서 거스름돈을 베트남동으로 받았다.

 

 

 

1층이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 입국장이다.

기다리는 가족들이 출구에서 기다리고 있다.

 

 

출국장은 2층이다. 

호치민시 자유여행을 끝내고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갔다.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의 흠은 호치민시 중앙에 있어서 별로이다.

아마 호치민시에서 떨어진 곳에 새로운 공항을 건설하고 있는 듯 했다.

나는 여행자여서 드론을 띄워야 하는데 공항에서 반경 9.3km 에는 항공기 안전을 위해서 드론을 날리면 안된다.

그런데 호치민시 시내여행을 하다보면 거의 9.3km 에 속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드론을 가져 가지 않았다.

 

 

 

호치민시 떤선녓 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갈때는 퍼보 쌀국수 컵라면을 애용했다.

국물 맛이 괜찮았기 때문이다. 별로 였으면 다른것을 골랐을 것이다.

 

 

출국수속을 마치고 게이트를 찾아서 가는 중이다.

베트남 기념품들과 과자들을 팔고 있다.

 

 

 

베트남 도시여행을 할때는 Grab 그랍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했다.

나는 1인 혼자서 자유여행이었기 때문에 Bike 오토바이 택시를 애용했다.

이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Bike 오토바이 택시를 탈때는 2배의 요금을 요구한다. 하지만 어플에서 Bike 오토바이 택시를 부르면 어플에 있는 요금만 주면 된다. 

1인 혼자서 여행을 할때는 이 어플을 적극 추천한다. 물론 Grab 그랍 말고도 다른 어플과 회사가 있다.

2인 이상이거나 가족여행일때는 Car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역시 그냥 택시를 잡고 타서 흥정할때보다 훨씬 저렴하다.

주의할점은 어플이 2가지이다. 라이더와 택시 기사가 이용하는 어플이 있고 고객용이 있다.

물론 고객용을 다운 받아서 이용하면 된다. 

이 어플은 시골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왜냐하면 이용객이 거이 없기 때문이다. 

도시에서는 꼭 추천한다.

이 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국가를 선택(태국에서도 사용한다)하고 사용자의 언어를 선택한다.

그리고 핸드폰이나 이메일로 인증하면 끝이다.  한국사람이라면 이메일로 인증하면 좋다. 핸드폰 인증을 했더니 문자가 오지 않았다.

첫째날과 둘째날은 몰라서 지나가는 택시나 개인 오토바이 택시를 이용했는데 셋째날은 이 어플을 사용했다.

확실히 흥정해서 타는 택시보다 50% 저렴하다.

원래는 하루 대여할려고 했는데 1시간에 200,000동을 요구했다. 비싸다고 했더니 시간당 100,000동까지 깍았다.

하지만 하루 대여는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한곳에서 거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면 30분에서 1시간이 걸리는데 하루 대여하는게 맞지 않았다.

그냥 Bike 오토바이 택시를 어플로 불러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찍고 나면 다시 어플로 Bike 오토바이 택시를 부르면 가까운 곳에 있는 라이더가 온다.

5분에서 10분이면 거의 도착했다. 

베트남이나 태국 도시 여행을 할때는 이 어플을 이용하세요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 / 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Tân Sơn Nhất

주소 : Đ. Trường Sơn, Phường 2, Tân Bình, Hồ Chí Minh, 베트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