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진도군 가볼만한 곳 : 삼별초테마공원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3. 9.
728x90
반응형
삼별초군의 정신을 계승 발전하기 위한 역사테마공원이 전남 진도 운림산방 가는 길에 조성했다.
삼별초테마공원은 삼별초 항쟁을 소재로 한 역사테마공원 조성사업으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농촌 테마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총 사업비 88억원이 투입되는 운림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조성사업은 12만8600㎡의 부지에 삼별초 홍보전시관과 농어촌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이 조성된다.
진도군은 인근의 운림예술촌, 국가지정 명승지 운림산방, 남도전통미술관, 쌍계사, 첨찰산 상록수림 등과 연계한 진도 제일의 관광휴양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별초(三別抄)는 고려 무신 정권의 특수 부대이다. 이들은 몽골의 잦은 침략에 맞서 고려의 정규군보다 더 강한 전투력으로 활약하였으나,

1270년 원종의 개경 환도 명령과 삼별초 해산령, 몽골과의 강화를 반대하며 자주 국방의 기치를 내걸고 대몽 항쟁을 벌였다. 그 결과 한때는 영호남 백성들의 지지를 받아 진도를 비롯한 전라도 및 경상도 해안 지방과 제주도에 이르는 해상 왕국을 이루어 냈지만, 1273년 2월 1만여 명의 고려와 몽골 연합군에 패함으로써 3년간의 항쟁이 막을 내렸다. 운림삼별초공원은 13세기 자주 국방의 가치를 높이 들고 몽골과 맞서 싸웠던 삼별초를 주제로 조성된 공원이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첨찰산과 한국 남종화의 성지인 운림 산방 자락에 자리하며, 전통 한옥 숙박 등 휴양·레저·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전원 공간이다.

공원 가운데에는 삼별초 홍보관이 있다.

 

삼별초테마공원 제일 왼쪽에는 캠핑장이 마련됐다.

텐트 하나에 주차 한대로 시설이 잘 되 있다.

 

공원을 걷다보면 진도에 웬 돌하르방이 있다.

아마 삼별초가 제주도에서까지 항쟁을 한 것을 기념한 것 같다.

공원내에는 삼별초 궁녀둠벙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원 한 가운데에 삼별초홍보관이 있다.

 

삼별초테마공원 오른쪽에는 미로공원으로 만들었다.

 

한쪽에는 어르신들의 운동할 수 있게 파크골프장이 마련되 있어 방문할 때도 운동하고 있었다.

 

오토캠핑장 시설

 

캠핑장 바로 옆에 파크골프장

 

삼별초 홍보관

 

미로공원

 

진도에는 다음에 삼별초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다.

역사탐방을 걷다.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운림산방로 133-2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