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진도군 가볼만한 곳 : 수품항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3. 14.
728x90
반응형

수품항은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금갑리, 접도 섬에 있는 어항이다. 

1991년 1월 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진도는 삼한시대 마한의 영토로서 백제시대 성왕 537년에 진도군으로 창설되었다. 그 후 통일신라시대를 거쳐 고려시대 재설군으로 되었다가 한때 옥주군으로 개칭되었고, 1914년에 7개 면으로 조정되었으며, 1984년 연륙되어 뭍으로 변했다.

수품항은 항내가 북측으로 만입되어 있고 동측에는 본섬이 가로막혀 있어 태풍의 영향이 비교적 적으며 북서계절풍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또한 일찍부터 어민들의 생활 근거지로 발전되어 온 항으로 1992년 기본시설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2001년 기본시설을 완료했다

 

수품항 전경

 

수품항은 진도의 제일의 절경 접도가 있는 곳이다. 

수품항은 방파제 앞에 작은 섬이 있어 경치도 아름답다

 

내가 본 진도의 어항 중에 2번째로 큰 어항으로 보였다.

 

수품항 앞에는 작은 무인도 섬이 있다.

 

방파제 시설이 잘 되어 있어 태풍이나 큰 파도를 막을 수 있다. 

 

수품항 입구에는 도로를 넓히기 위해서 공사중이다.

 

 

진도의 수품항은 진도의 명소 접도의 항구이다.

접도는 진도의 제일 아름다운 곳이다. 접도를 보고 나서 수품항도 함께 구경하자.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수품길 8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