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 남포미술관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9. 20.
728x90
반응형

2003년 2월 28일 구 영남중학교 36회 졸업생을 배출하고 폐교된곳에 남포미술관으로 탈바꿈했다.

2005년 2월 19일 남포미술관으로 등록했으며 전남에서 제1호이다. 개관한 남포미술관은 4개의 전시장을 비롯하여 공연장, 창작교실 등을 갖추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생활 친화적 복합문화공간으로 2012년 현재 소장 작품의 규모는 약 600여점, 연간 관람객 수 약 30,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남포미술관은 선친의 유업으로 2대째 사립중학교를 운영하던 곽형수 관장이 농어촌 학생 수의 감소로 폐교된 학교부지와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설립하였으며 학교부지의 특성상 넓은 면적을 활용한 야외 전시장과 200평의 내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전시장과 연결된 60여 평의 공연장에서는 계절별 음악회를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한다.

 

 

활발한 기획전시를 통해 관람객 수는 매년증가추세에 있으며 참심하고 역동적인 공간운영을 지향하는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외지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고흥의 대표적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문화소외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것을 공간운영의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흥교육지원청과 예술교육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어촌 학생들을 위한 예술교육프로그램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남포미술관에 들어서면 운동장 제일 가운데에 색소폰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리모델링하여 깨끗하게 정리된 남포미술관 앞이다.

앞에는 화분들이 잘 배열되어 있었다.

 

남포미술관 내부에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그림들이 화사하고 밝다.

그래서 그런지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구 영남중학교 폐교가 된 후 리모델링 한 곳이어서 그런지 동상이 그래도 있는 것이 보였다.

 

 

남포미술관 오른쪽에는 산책로와 정자가 있다.

남포미술관을 먼저 관람하고 나와서 산책로를 따라 공원을 같이 둘어보면 좋겠다.

 

77번 국도 도로변에 잇어서 찾기는 쉽다.

3거리 바로 앞이어서 남포박물관을 보고 남쪽으로 내려가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과 고흥우주발사전망대도 있다.

 

가운데 본 전시관 외에 오른쪽에 특별 전시관이 또 있다.

이곳에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볼 수 있다.

 

넓은 운동장 오른쪽에는 잔디와 나무를 심고 정자를 만들어서 공원처럼 꾸며놨다.

이곳에서 잠깐 쉬어가는 것도 좋다.

고흥은 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저의 유튜브를 방문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팔영로 108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