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 외나로도 염포해수욕장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12. 2.
728x90
반응형

 

검은빛을 띤 몽돌과 울창한 해송이 아름다운 염포해수욕장은 외나로도 서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포함되며 경치가 뛰어나고 물이 깨끗하다. 이곳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데 둥글고 작은 돌들을 밟으면서 부드럽고 발에 무리가 가지 않아 맨발로 해변을 걷거나 조개를 잡을 수 있다.

염포해수욕장 주변으로 염포야영장, 나로힐링캠핑장, 나로우주해수욕장 등이 있어 캠핑을 하기에 편리하다.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로 봉래산 편백나무와 삼나무 숲이 있고 주변에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쑥섬 등 방문하기 좋은 곳이 많아.

 

 

나로우주센터는 우리나라의 우주개발을 주도하는 기관으로 우주선발사대와 우주과학관을 관람할 수 있고,. 우주과학관에서는 우주의 원리와 우주탐사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쑥섬은 나로도항에서 3분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면 바다 정원으로 섬안의 다양한 꽃들과 고양이들을 볼 수 있다.

 

 

나로도는 그 리음의 뜻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바다에 나가 나로도를 풀샷으로 잡아보면 그 마습이 마치 "바람에 날리는 비단" 같다 하여 "나로도"라고 지었다고 한다.

조선 시대에는 이곳에 말목장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자란 말들이 나랏일에 많이 쓰였다 .해서 "나라도"라 불리기도 했다.

 

 

 

 

염포마을은 옛날에 염전이 아닌 바닷물을 펄펄 끓여 소금을 만들던 곳이었다고 전해진다. 그래서 마을 이름도 소금 염자가 들어간 염포마을이 된것이다. 

염포 마을에는 아름다운 낙조 말고도 300년 넘은 노송들로 가득한 해안 소나무숲, 몽돌 깔린 해수욕장, 한 강태공이 혼자 하룻밤 새에 35km가 넘는 물고기를 38마리를 잡았다는 궁전바위, 각종 해산물이 풍요로운 마을이다. 이곳이 낙조는 수많은 섬과 섬 사이로 떨어짐으로써 너른 바다로 쑥 들어가는 해를 볼 때와는 다른 야릇한 향수에 취하게 말들기도 한다. 그래서 고흥군에서는 고흥군 여행 10경 가운데 "석양"을 넣었다.

염포마을을 감싸고 잇는 봉래산은 해발 410m 이며 그리 높지 않지만 산보 하기에는 부담스럽기도 하다.

 

염포해수욕장의 몽돌해변에서 여름을 나보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우주로 3810-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