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 통일발원지공원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12. 22.
728x90
반응형

전남 고흥군 영남면 우주발사전망대 입구에 통일발원지공원이 있다.

2013년. 3월.7일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제막식을 가졌다.

통일을 염원하는 희망의 불씨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남쪽에서 부터 시작했다.

 

 

 

 

 

통일 

오늘도 나는 한송이 무궁화를 단다.

이념의 사슬에서 목숨으로 견딘 동포들의 절망을 가슴에 품어 씻어줄 그날을 위해

은원을 넘어 오천년 역사 새로쓰며 웅대한 조국일궈낼 그날을 위해

미래를 계승하는 세대를 위해 넘겨줘야할 가장 값진 유산 그날을 위해

오늘도 나는 한송이 무궁화를 단다.

 

 

우리는 조국통일을 기원하고 새 빛으로 통일시대를 바라볼 수 잇는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열어가야 한다.

고흥에서 창립한 시민단체 [통일기금모으기운동]은 발기인 33인을 중심으로 2008년 8월 29일 우리나라

최초로 통일기금모으기운동을 전개하였다. 그날의 뜻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하고 통일운동의 역사적 사적지로

영원히 빛내기 위하여 여기에 전 국민의 뜻을 모아 고흥군을 통일운동의 성지로 선포한다. 2013.3.1.

 

 

 

소망 - 하정열(예비역 장군)

나는 한구루 나무되어 반동아리 허리에 뿌리내리고 싶소

나는 타고르 등불되어 웃음 잃은 삼천리를 밝히고 싶소

하나가 둘이 되고 둘이 우리가 되어 칠천만 숨결이 하나가 되도록

나는 그날 그날을 위해 불사조 되고 싶소

 

 

통일발원지공원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다.

조성된지 10년이 지났어도 나무들이 아직 울창하지는 않았다.

방문한 날은 공원을 관리하느라 직원들이 수고하고 있었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 .. 

언제쯤 이루어질까요..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84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