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음향출장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 음향출장 (동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9. 6.
728x90
반응형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창립한지 벌써 20주년이나 되어서 청년이 되었다.

20주년 기념행사로 나는 음향출장을 갔다.

올해는 사무소를 옯겨서 새 건물에서 행사를 치뤘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졌다.

1부는(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2부 회원들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스무살 생일파티가 이루어졌다.

 

사회는 이동창 목포MBC 아나운서가 맡았다.

수어통역은 임우주 수어통역사[(사)한국농아인협회전라남도협회 전남수어통역센터지역지원본부]가 봉사해주었다.

 

 

 

동영상은 모두 2부때 동영상이다.

 

복도에는 3생시와 4행시가 걸려 있었다.

글 솜씨들이 대단하다.

 

식순으로는 16:00 부터 시작했는데

여는 공연으로 최효진(목포시립합창단 성악가)

 1) 뮤지컬 이순신 중 "나를 태워라"   2)볼레로    3)앵콜곡 까지 불러주었다.

 

취재열기가 대단하다.

방송국에서도 나오고 각 군청과 시청에서 나와서 취재했다.

그리고 실시간 유튜브방송도 했다.

 

다음은 내빈소개가 있었다.

전남도, 시, 군 관계자를 소개하고 장애인당체장 및 시민사회단체장을 소개했다.

목포시, 신안군장애인단체장 및 시민사회당체장을 소개했다.

전국지소 및 내부 임원진을 소개했다.

내빈소개가 끝난후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20년사 동영상을 시청했다.

 

국민의례후에 이극래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사장님께서 환영사를 해주었다.

 

그리고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소장이신 서미화소장님께서 약사보고를 해주었다.

 

다음은 공로자 시상이 있었다.

공로패 2명, 감사패 4명, 표창장 시상 3명이 각각 받았다.

 

다음은 축사가 있었는데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대신 전라남도보건복기국 이상심국장님께서 먼저 해주었다.

 

다음 축사는 전라남도 박우량신안군수께서 해주었다.

 

 

다음 축사는 목포시의회 문차복의장께서 해주었다.

 

다음 축사는 신안군의회 김혁성 의장이 해주었다.

 

다음 축사는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선국 위원장과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최용기 회장께서 해주었다.

 

마지막 축사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영일 회장께서 해주었다.

그리고 축하동영상을 상영후에 케익 커팅식이 있었다.

그리고 단체사진촬영이 있었다.

 

2부 우리들의 스무살 생일파티에서 첫 공연으로 오원택님의 색소폰연주가 있었다.

         1) 지중해  2)Let me be there   3)아름다운 강산

 

2부 사회자는 최원님이 해주었다.

 

2분 첫공연은 유달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썬라이즈팀이 댄스스포츠, 노래는 "아름다운 밤"이었다.

2명씩 2조 남녀 파트너가 나와서 멋진 댄스스포츠 공연을 선보였다. 

 

 

2부 두번째 공연은 유달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손나르샤 팀이 수어합창으로

   1) 어머니의 마음    2)찐이야   공연을 보여주었다.

다음은 합창으로 권리소리샘팀이 "그래 우리함께"로 합창을 보여주었다.

 

다음은 전남 신안군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댄스유랑단팀이 Lifr of the party 노래 배경으로 완전 멋진댄스를 추었다.

 

다음은 전남 신안군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신안뮤직파워 팀이 박군의 한잔해로 신나는 댄스를 추었다.

 

마지막은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임직원과 활동가분들이 나와서 단체 사진과 인사를 해주었다.

준비하느라 고생했어요

공연이 끝난 후에는 부페로 만찬을 맛보았다.

 

장애인들이 일상 속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차별이야기, 일상다반가가 있다.

짧은 신호등과의 전투, 무섭게 지나가는 차, 모두가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는 이들이 있다.

계단과 턱이 없는 세상, 우리 동네에는 장애인들에게 불편한 곳이 없는지 살펴보자 

계단보다는 휠체어를 위해서 경사진 오르막으로 만들자.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 복지법]에 따라 설치된 장애인학대 대응 전문기관입니다.

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서는 장애인학대 신고를 받고 피해장애인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합니다.

또한, 장애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학대 신고  1644-8295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는 유달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들이 겪는 장애 차별과 억압을 알리고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갈것이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저의 유튜브를 방문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로 148 5층 (사)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강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