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고창군 가볼만한 곳 : 구시포해수욕장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1. 11. 1.
728x90
반응형

삼시세끼 촬영지 고창 구시포 해수욕장!!!

전북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의 구시포 해수욕장은 10리에 걸친 백사장이 장관이다. 

이 넓은 백사장은 바닷물이 빠지면 단단해져 운동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해변까지 가지고 들어와 야영을 할 수도 있다. 구시포 해수욕장의 남쪽 기슭에는 정유재란 때 주민 수십 명과 비둘기 수백마리가 반년 동안 피난해 있었다는 천연동굴이 있고, 부근에 무수한 섬들이 해수욕장의 전경을 아름답게 하고 있다.

구시포는 염전을 위해 설치한 수문 모양이 소의 구시통과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과 아홉개 마을이란 뜻도 있는 곳으로

1800년부터 소금을 생산하던 포구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어촌 100선에 들 정도로 울창한 솔숲과 모래사장이 유명한 구시포 해수욕장과 해수찜이 잘 알려진 곳입니다.

현재는 tvN 삼시세끼 차승원과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촬영한 곳으로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포구가 있는 해수욕장 우측으로 길이 4.5㎞의 너른 백사장은 ‘명사십리’로 불린다. 명사십리 해변을 지나면 울창한 해송숲과 바닷물의 염도가 높은 곳으로 알려진 동호 해수욕장으로 이어진다. 지형이 평탄하며 수심이 완만하고 고운 모래사장으로 덮여있으며 해수 염도는 3도로 해수욕에 알맞다.

 

해변 양쪽으로 방파제가 들어서 있고 1㎞ 앞에 바다낚시터로 알려진 가막도라는 바위 섬이 자리하고 있다.

고리포 봉수대와 해안일대의 기암절벽, 가막도(可莫島) 및 해안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절경이다.

주변의 지세와 경승지는 장사산(長沙山)이 펼쳐지고 그 앞에 금모래사장이 있으며, ‘비둘기굴’이라는 천연동굴이 있다

 

 

오토캠핑와 야영을 즐기는 여행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연간 방문객 수는 10만 명에 이른다. 현재, 구시포에는 2002년부터 2013년 완공목표로 수심이 낮은 구시포항에서 가막도까지 길을 내고, 이곳을 다기능 어항시설로 조성하는 국가어항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지금은 완공되서 차를 타고 가막도를 갈수 있다.

 

구시포국가항은 해안·내륙관광지와 연계 개발되어 지역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름다운 어촌'으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구시포마을에서의 어촌체험과 해수월드에서의 암반수를 이용한 온천·스파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주변의 명소로는 선운산도립공원 내의 선운사와 모양성(牟陽城)이라 불리는 고창읍성(사적 제145호), 2000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유적지(사적 제 391호) 등이 있다.

 

구시포해수욕장 오른쪽에 가막도를 가는 방파제겸 도로가 있어서 차를 타고 갈수 있다.

가막도에는 등대가 2개나 있다.

 

구시포 해수욕장에서 앞에 보이는 섬이 가막도이다.

 

가막도에 방파제가 만들어져 있어 포구로 사용하고 

낙시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방파제에 타일로 그림을 그려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왼쪽 방파제에는 빨간 등대

오른쪽 방파제에는 하얀 등대가 있다.

 

바위섬 가막도에는 낙시객들이 낙시를 하고 있다.

 

 

가막도 입구에는 해상 펜션도 3개 있다.

 

인근에 영광원자력 발전소가 있어서 드론은 불가..

 

그래도 구시포해수욕장에서 1km의 거리에 가막도가 있어서 차를 타고 벽화와 바닥에 타일그림도 볼 수 있다.

꼭 여름이 아니어도 구시포해수욕장은 구경할만 하다.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