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남 장흥군 가볼만한 곳 : 바다하우스 맛집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12. 14.
728x90
반응형

여름에 장흥군 안양면 득량만에 있는 수문해수욕장을 찾았다가 배가 고파서 찾게된 식당이다.

수문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는 쉽다.

나는 맛집 소개는 잘 안하는데 정말 맛있는 곳만 소개한다.

배가 고파서 고른 식당인데 맛있었다

 

나는 바지락 초무침 정식을 시켰다.

혼자서 여행하기때문에 식당에서 주문하기 어려운 곳이 있다. 1인이라고 하면 손님으로 안 받는 곳도 있다.

어떤 식당은 마수(첫손님)일때는 아예 보내버린다. 그리고 근처에 식당이 없을때는 차에서 전투식량으로 해결한다.

 

기본 반찬이 11가지를 셋팅해 주었다.

보통 일반적인 식당에서 보는 반찬들이다.

 

비벼먹을수 있게 큰 그룻에 김가루를 담아서 줬다.

 

이게 바로 바지락초무침이다.

바지락과 야채를 버무리고 참깨로 토핑을 뿌렸다.

 

바지락국도 같이 나왔다. 바지락반 국물반이다. 국물이 뽀얀게 시원하다.

 

 

비벼 먹는 밥은 조금 주었다. 

 

바지락초무침에 밥을 넣고 참기름을 넣고 비볐더니 양푼그릇에 가득했다.

혼자 먹기에 충분했다.

맛은 새콤 달콤..  배고파서 그런지 완전 맛있다.

 

바지락 국물까지 싸악 비워버렸네..

 

식당은 쾌 큰편이었고 단체 손님이 왔다 나가고 있었다.

1시가 가까워서 인지 자리가 있었다.

 

사진을 왜 찍냐고 했는데 블로그에 올린다고 했더니 허락했다. ㅎㅎ

식당 주방이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있다.

 

 

바다하우스 60년 전통이라고 간판에 보이네요. 6시 내고향에도 출연했어요

1박2일에도 나왔네요.

50년을 이어온 바지락. 키조개 요리 전문점이네요

바지락초무침의 명가라고 하는 것이 바지락초무침이 주 메인요리인가봐요.

다른것은 안 먹어봐서 모르겠고 장흥군 안양면 수문해수욕장에 들리면 바다하우스에서 바지락초무침을 꼭 드셔보세요

걍 맛있어요

 

 

 

 

 

주소 : 전남 장흥군 안양면 수문용곡로 139 바다하우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