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장흥군 가볼만한 곳 : 정남진 해양낚시공원 (드론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5. 3.
728x90
반응형

감성돔의 포인트로 손꼽히는 전남 장흥군 회진면 대리 앞바다에 자리잡은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장흥군이 전국 최초로 조성하여 회진면 대리어촌계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청정해역 득량만의 들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록도와 금당팔경 등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이 한눈에 펼쳐져 있는 바다낚시의 최적지이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총 사업비 35억원으로 2007년 10월에 착공하여 낚시교와 부잔교식 낚시터, 육상낚시터, 콘도식 낚시터 등 낚시 시설과 안내소, 해안데크, 파고라, 정자 등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낚시객의 안전을 위해 보험을 가입하고 안전장비를 비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 절차를 거쳐 2008년 10월 개장 하였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갯바위낚시와 방파제낚시 보다 위험요린이 감소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가족중심의 레져와 휴양을 즐길 수 있고 어촌문화체험 밍 어촌경관감상과 바다생태계 관찰 등으로 아이들의 현장교육의 장소로 활용이 가능하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유료이다.

관람료 성인은 1회에 1,000원

낚시터 이용료 : 성인 20,000원

 

 

너무 늦게 왔는지 들어가는데 문이 닫혀 있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해양 레저관광시대를 대비하여 전국에서 바다낚시의 명소로 알려진 회진면 대리에 마련된 전국최초, 최대규모의 시설이다. 

항구에는 항구역할을 하는 시설들도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낚시 포인트로 뛰어난 여건을 갖추고 있는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감성돔의 시원한 입질과 짜릿한 손맛을 즐기며 대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다.

 

국민소득향상과 여가 시간의 증가로 해양레저활동 인구가 점차 늘어가고 있으며 2020년에는 바다낚시인구가 480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속에서 개장을 했다.

도시민과 지역민이 만나는 교류의 장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구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리어촌마을 풍경이다.

앞으로는 낚시 초보자를 위한 현장 낚시지도와 전문가를 초빙항 주말낚시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며 매년 2회이상 연안정착성어류죵묘를 방류하여 낚시자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면서 사계절 낚시관광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바다낚시는 설레임과 여유로움이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낚시의 또 하나의 진수는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는 바로 때를 기다리는 것이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항구에서 제일 오른쪽 안쪽에 위치한다.

 

 

이것이 부잔교식 해상낚시터이다. 

이곳에서 낚시를 할려면 20,000원의 입장료가 있다.

그리고 낚시를 하지 않고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을 구경할려면 성인은 1,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하다,

안쪽에는 해안 테크를 따라 들어가면 오른쪽에 정자도 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는데 콘도식낚시터가 아닐까요..

 

 

대리 어촌마을 항구모습이다.

나는 낚시에는 취미가 없다.

하지만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곳에 방문해서 감성돔을 낚아보는 것도 추억에 남을 것이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 영업시간 : 일출 이후부터 일몰 이전까지이다.

 

 

주소 : 전남 장흥군 회진면 해양낚시길 135   (061-867-0555)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https://goo.gl/maps/W6rjrYdgjFobfX9X9?coh=178573&entry=t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