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장흥군 가볼만한 곳 : 회진항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6. 3.
728x90
반응형

전남 장흥군 회진면에 있는 회진항은 1999년 1월 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회진면은 신라 경덕왕때 보성군 의령현이었으며 고려초에 영암에 소속되었다가 인종때 장흥으로 개칭 "부"로 승격되었고 정주 관산으로 불리다가 조선 고종때 장흥군으로 칭하게 되었다. 

1986년 장흥군 대덕읍에서 회진면이 분면되면서 현재에 이르렀다.

 

회진항은 조선시대에 회령포라 불렸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도 매우 깊은 인연을 가진 곳으로 충무공은 백의종군을 명받고 임지로 가던 도중에 다시 삼도수군통제사를 제수 받아 전선 12척을 인수받고 임진왜란의 전세를 뒤집은 발판이 되는 곳이 바로 회령포, 회진항이다.

회진항은 득량만 서쪽 입구에 있는 노력도 북서쪽 포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0년 기본설계 및 환경영향평가용역을 실시하고 2001년 실시 설계용역을 시행했다.

 

 

지금은 회진항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국가여항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회진항은 청정해역에 접해 있어 감성돔, 농어 등 입질이 좋은 어종이 많이 잡히며 갯바위 낚시도 가능하다, 또 항 주변에는 약초가 많이 난다는 부용산과 산 대부분이 바위로 이루어진 천관산, 고운 여인이 치맛자락을 길게 늘어뜨리고 있응 형상을 한 억불산 등 유명한 명산이 많아 등산객들에게도 환영받는 어항이다.

 

회진항은 이청준과 한승원의 고향바다로 그들의 고향소설 속의 정감어린 장면들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곳이다. 회진항 인근은 이청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 촬영지가 있다.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제1회 해안선 자전거대회가 이곳에서 개최되었다.

 

회진항에 오면 이런 행사를 할 수 있는 무대도 마련되 있다.

2010년 경에는 공사로 한창이었지만 지금은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어항 중에서도 꽤 큰편이다.

 

포토라인이 있는데 이순신 장군과 물고기의 조형물이 있어요

깜찍하죠.

 

회진항 앞쪽에는 길다란 방파제가 있어서 태풍이 와도 거뜬하게 되어 있다.

 

사진속의 장소는 배를 인양해서 수리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안 시설이 정말 잘 되어 있다.

 

작은 배들도 정박할 수 있는 시설들이 정말 잘 되어 있다.

이런 배들은 선상낚시와 출조를 통해 바다낚시를 할 수도 있다.

회진항 바로 뒤에 작은 언덕이 있는데 이곳에 회령진성 역사공원이 있어서 같이 구경해도 된다. 

이순신 장군이 12척의 배를 인수받은 곳이 이곳 회진항이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전남 장흥군 회진면 회진리 218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