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라오스 자유여행 : 루앙프라방 왓호씨안 (Wat Hosian Voravihane ວັດຫົວຊຽງ 왇호아씨앙)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4. 3. 2.
728x90
반응형

왇호아씨앙 사원은 라오스 루앙프라방에 있는 불교 사원이다
활동적인 사찰로, 스님들을 위한 거처와 학교 건물이 있습니다

길을 지나가다 본 사원인데 꽤나 컸다.

인터넷에도 별다른 정보는 없었다.

무작정 들어가서 구경한다.

 

 

 

 

 

왇호아씨앙 사원  내부는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사진을 찍었다.

왜냐하면 못찍는 곳이 있기때문에 꼭 물어보고 찍었다.

 

 

왇호아씨앙 사원 입구는 2군데가 있었다.

이곳은 왼쪽에 있는 입구이다.

입구 좌우에는 나가상이 있었다.

보통 동남아 여행을 하다보면 계단 양쪽에 나가상이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왇호아씨앙 사원은 건물도 많고 대지도 굉장히 넓었다.

그런데 어째 인터넷에는 별다른 정보가 없다.

 

 

왇호아씨앙 사원은 밑에서 들어가는 입구쪽과 왼쪽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데 정말 넓었다.

스님들의 거처와 학교가 있다고 하는 것보니 그럴만도 하다.

 

 

라오스의 부도는 이렇게 크다.

작은 것도 있긴 한데 보통 큰 것이 있고 주변에 작은 것이 있다.

 

 

왇호아씨앙 사원  왼쪽 입구로 들어가면 화려한 사원이 있는데 내부를 보고 싶어서 젊은 스님이 있길래 물어봤다.

사진찍는 것을 허락 받고 내부로 들어갔다.

 

 

어린 스님들이 청소를 하고 있었다.

가운데 불상이 있고 좌우에 작은 불상이 있었다.

벽에도 그림들이 그려져 있었다.

 

 

과거에 탁발공양했던 사진이 걸려 있다.

그러니까 탁발공양은 아주 오래전부터 행해졌던 것이다.

 

 

북이 건물안에 있고 문이 잠겨 있다.

 

 

라오스의 사원 지붕은 3단으로 되어 있는 것이 거의 비슷하다.

 

 

입구 좌우에는 뱀모양의 나가상이 길게 되어 있다.

 

 

왇호아씨앙 사원은 스님들이 공부하는 학교와 거처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건물도 많고 대지가 굉장히 넓다.

도로 가에 있어서 지나가다 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구경하는 관광객도 보이곤 한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