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라오스 자유여행 : 루앙프라방 땃새폭포 (Tatsae Falls ຕາດແສ້ 딷쌔)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4. 3. 6.
728x90
반응형

땃새 폭포는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에 있는 남칸 강의 지류를 따라 위치한 폭포이다. 땃새폭포는 루앙프라방에서 남동쪽으로 약 18 킬로미터 (11 마일)이고, 그 폭포는 나무들 사이의 석회암 층 위로 흐릅니다.

 

묵고 있는 호텔에 스쿠터를 대여를 부탁해서 아침에 땃새폭포를 보러 출발했다.

산길을 따라 갈대는 약간 쌀쌀했다. 스쿠터를 타고 약 30분이 걸렸다. 

지도는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가니까 별 어려움 없이 찾았다.

 

 

석회암 층이 있는 땃새폭포는 장엄하지는 않았다.

작은 폭포들이 연속으로 되어 있었다.

 

 

땃새폭포는 이 남칸강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이면 간다.

 

 

첫배는 8시부터 있었다. 

나는 첫배를 타고 가는데 3명이 같이 탔다. 이 3명은 땃새폭포 안에서 장사를 하는 분들이었다.

보트비는 왕복 30,000낍(1.5$)이었다.

 

 

땃새폭포 상류까지 올라가면 이곳이 나온다.

일반인들은 이곳까지 안 올라온다.

왜냐하면 밑에가 더 좋기 때문이다.

 

 

땃새폭포에 가는중 마을에 다다랐을때 왼쪽에 초등학교가 있었다.

 

 

비포장 도로 앞에는 기차길이 있는데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까지 기차를 타고 오갈수 있다.

이 기찻길은 중국까지 이어진다.

 

 

국도에서 땃새폭포로 가는 입구이다.

이곳에서는 비포장도로이다.

또 마을 앞은 포장도로이다. 

 

 

땃새폭포는 웅장하지는 않다.

작은 석회암이 층층이 있는 형태이다.

나름대로 아름다운 광경이다.

겨울철이 지나 우기가 되면 더 웅장하지 않을까요..

 

 

땃새폭포를 갈려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간다.

 

 

이곳은 땃새폭포 입구 선착장이다.

시설이 따로 없고 배를 육지 가까이에 댄다.

 

 

땃새폭포에서 흐른 물은 남칸강으로 흘러들어온다.

남칸강은 하류로 내려가면 루앙프라방 푸씨산을 돌아 메콩강에서 합류한다.

 

 

땃새폭포에 갈려면 배를 타고 가는데 이 마을에 선착장이 있다.

 

 

땃새폭포에 갈려면 보트를 타야 한다. 다른 길은 없다.

보트를 탈려면 이곳에서 보트비를 구입해야 한다. 30,000낍(1.5$)이다.

 

 

 

땃새폭포 선착장에서 조금 올라가면 왼쪽에 땃새폭포 입장료가 있다. 

라오스인은 10,000낍, 외국인은 15,000낍이다.

사원을 방문할 때도 라오스사람과 외국인은 입장료가 다르다.

 

 

입장료를 받는 사무실인데 혼자서 심심한가부다.

첫손님이 와서 반긴다.

 

 

과거에 사용했을 물건들이 오래되서 낡았다.

케이블이 설치되어 있어서 위에서 아래로 갈 수 있는데 지금은 사용불가이다.

 

 

이곳에서 수영을 할 수 있다.

다음에 올때는 수영복을 준비해서 와야 좋을 것 같다.

 

 

간이 탈의실인데 안쪽이 다 보이네요 .

 

 

외국인 2명은 땃새폭포 왼쪽 산길을 따라 산행을 했다.

나는 산행까지는 못하고 조금 위에 있는 곳까지 올라가 봤다.

 

 

땃새폭포 바로 위에 있는 곳까지 걸어갔는데 시설들이 낡아있었는데 보수를 하지 않았다. 

물론 물에 들어가서 건널수도 있지만 나는 그냥 여기까지 탐방했다.

 

 

제일 위에서 보면 왼쪽에 산행코스가 있다. 

산 정상까지는 3,620m, 왕복이면  7km 가 넘는다. 산행을 할려면 하루를 잡아야 한다.

 

 

 

땃새폭포 보트를 타는 매표소이다. 

사진을 찍는다니까 자셀르 바르게 해준다. ㅎㅎ

 

 

 

땃새폭포를 보고 나서 선착장에서 사탕수수즙을 구입해서 마셨다.

20,000낍(1$)이었다. 역시 동남아에서는 사탕수수즙이 최고로 맛있다.

 

 

나갈때는 마을에 있는 사원을 둘러봤다. 

다른 마을에도 보면 조금 큰 마을은 마을마다 사원이 하나씩 있었다.

 

다른 패키지 여행오신분들은 미니밴을 타고 오는분도 있었고 고급 오토바이를 타고 단체로 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나는 스쿠터를 타고 일찍 다녀와서 수월했다.

그리고 루앙프라방 탐방하는 내내 면허증 검사하는 경찰은 없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안하는듯 했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