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 곳 : 퍼플교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1. 7. 13.
728x90
반응형

 

신안은 보라색빛으로 물들고 있다.

목포에서 1시간여 걸리는 곳에 있는데 천사대교를 건너 암태도-팔금도-안좌면으로 들어간다.

모두 다리가 연결돼 있어 차를 타고 갈수 있다.

 

2008년 처음에는 천사의 다리로 이름지었으나 압해도와 암태로를 연결하는 다리가 천사대교여서 

지금은 퍼플교로 바꾸었다. 

해상목책교(보행교)는 처음에는 나무색깔이었는데 지금은 퍼플교로 이름지으면서 보라색으로 바뀌었다.

보라색이 영어로 퍼플(purple)이다

 

박지도와 반월도에서 보라색 도라지를 재배한데서 착안하였다고 한다

 

안좌도 두리에서 박지도까지 547m

박지도에서 반월도까지 915m

총 1462m 이고 반월도에서 보행교를 두리까지 연결했다. 이곳은 썰물과 밀물에 따라서 다리고 오르내린다.

이 보행교는 처음에는 없었는지 나중에 공사하여 한바퀴 돌게금 하였다.

 

그래서 입구와 출구가 2군데에서 들고 나갈수 있다.

 

퍼플교의 설치배경은 박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김매금 할머니의 간절한 소망은 살아 생전 박지도 섬에서 목포까지

두발로 걸어서 가는게 소망이었다.

2007년 신활력사업으로 목교가 조성되었다

 

박지도를 한바퀴 도는데 길가에 빨간집게 게들이 놀고 있다. (정확한 게이름은 모름)

핸드폰을 가까이 댔는데 포즈를 잘 취해주었다.

 

 박지도와 반월도를 상징하는 조성물

박지도는 모양이 바가지 같다하여 이름지었고

반월도는 모양이 반달모양 같다하여 이름지었다.

그래서 2개의 섬을 마케팅하면서 두개를 합친 조형물이 만들어졌다.

 

두리마을 왼쪽 입구에 있는 퍼플교 간판

 

다리는 온통 보라빛으로물들었다. 

이곳 뿐아니라 마을의 집 지붕과 버스 정류장등.. 

보라색으로 색칠하여 특색을 살렸다.

 

박지도

섬이 바가지 모양이어서 섬 앞에 바가지 조형물을 만들었다.

 

처음 방문했을때는 물이 빠져 갯벌이 들어났는데  4시간동안 돌아다녔는데 이내 물이 들었다.

물이 들대가 더 멋있고 운치 있다

 

고구마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도 보라색

 

 

박지도 섬을 왼쪽으로 걸어도 돌았다. 

보라색 꽃이 피는 라벤더 정원을 들렸는데 꽃이 지고 쬐끔 밖에 없었고 

장마로 인해 공사중이었다.

 

보라색 라벤더꽃이 지고 남은 모습

 

라벤더 정원을 따라 올라가면 언던에 바람의 언덕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바람이 시원하게 불었다. 

언덕 뒤로는 12가구가 살고 있는 마을이 보인다.

 

바람의 언덕을 따라 당산(산이름이며. 산정상부근에는 당산이라는 제가 있다)을 올랐다. 

당산 제를 올리는 곳은 고목이 고사되었는데 예전에 이곳에서 제사를 올린듯하다.

 

정상부근에서는 900년의 우물이 있다. 

정상에서 걸어서 5분 내려간다. 다시 올라와야 함. 

내려갔다 보니까 음용수 불가이며 바로 근처에 지금은 없어진 암자터가 있는걸 보니 옛날에 암자에서 식수로 썼나 보다

 

정상인 당산

박지도 입구에서도 오르는 길이 있다.

입구에서 오르는 시간은 도보로 25분정도 걸린다.

 

퍼플교로 인해 보라색 꽃이 피는 작물로 심어 특색을 살릴려고노력하고 있었다

보라색 도라지를 보고 퍼플교를 생각해냄

 

당산을 올랐다 내려왔더니 배가 출출해서 봉관이네 가게에서 뭐가 먹을게 있나 봤는데 라면이 보인다. 

봉관이네는 주인이 봉관이 아저씨다. 

본인의 이름을 따서 가게이름을 지었다.

 

라면을 잘 끊인다. 

막걸리 한잔에 배고픔을 달랬다.

 

퍼플교의 매력에 빠져보자..

코로나 이전에는 아주 많은 이들이 방문했다. 

 

보라색인가 비슷한데..

 

오른쪽에 보이는 노둣길.. 

애틋한 사연이 보이는 돌다리다.

스님과 비구니의 사랑이야기

서로 양쪽에서 돌을 놔서 만난다는...

 

반월도 섬에 있는 반월모양의 상징물

 

*여행 팁*

1. 보라색 옷. 모자. 소지품을 가지고 가세요. 

    그럼 무료 입장입니다. (제가 이용한 것입니다)

2. 9시 이전에 도착해서 구경하세요. 

   그럼 무료 입장입니다. 9시 넘어서 나와도 상관없음 (제가 이용한 것입니다)

 

 

주소 : 전남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 두리선착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