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장성군 가볼만한 곳 : 황룡강 노란꽃축제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1. 10. 10.
728x90
반응형

2016년 처음 시작된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는 연속해서 100만명에 가까운 관람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2018년과 2020년에는 전라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대표적인 가을꽃축제로 발돋움 하였다. 매년 10월이면 황룡강변 5만여평에 황화코스모스, 핑크뮬리, 천일홍, 국화, 해바라기 등 10억 송이 가을꽃이 만개하고,
대규모 테마정원을 조성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노랗게 수놓인 꽃강을 걸으며 아름다운 황룡강을 감상할 수 있다.
옐로우시티 장성의 이미지를 살려 조성된 황룡강 일원에는 곳곳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반겨주고, 다양한 이색 포토존이 설치되어 젊은 청춘들의
인생샷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하지만, 2020년 1월 코로나19가 국내로 유입된 이후 가을 축제를 취소하였으나, 2021년 10월에는 방역수칙 준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코로나로 지친 군민과 방문객에게 10억 송이 꽃과 다양한 주제의 소정원, 지역예술인들의 전시회 등을 선보여 황룡강을 찾는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힐링의 장소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황룡강변 양쪽에 꽃이 조성되어 있어 황룡강 징검다리(뽕뽕다리)를 건너서 가면 더 멋있다.

 

 

5만평에 다양한 꽃이 있어 황룡강을 따라 이어지는 약2km 에 이어지는 꽃잔치가 이어진다.

 

Yellow City 옐로우시티 장성을 나타내기 위해 노란꽃인 국화. 해바라기 정원이 마련되 있어 

관광객들의 마을을 사로잡고 있다.

 

황룡강변에 황룡의 모형물

 

꽃이 흘러 넘치는 것을 이미지화 했다.

 

 

일부 코스모스는 조금 지기는 했지만 아직은 제대로 노란꽃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주차는 어느 한 곳에 하고 황룡강변을 따라 산책하면서 구경하면 된다.

나는 꽃구경하랴 사진찍으랴...      3시간동안 걸었다.

 

 

주소 : 전라남도 장성읍 기산리 461-1 (황룡강변 일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