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강진군 가볼만한 곳 :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7. 23.
728x90
반응형

전남 강진군에 가면 고려청자박물관도 있고 바로 오른쪽에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도 있다.

고려청자박물관을 먼저 보고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을 보자 

새로운 경험을 할 것이다.

 

고려청자와 과학기술의 융합으로 만들어진 e-celadon 은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디지털박물관이다.

고려청자를 직접 보고 느끼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예술의 기능과 관람객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놀이공간의 기능까지 담아낸 진화된 형식의 현대적 전시관이다.

 

자연친화적으로 구성된 공간 속에서 고려청자의 주요 문양인 꽃, 과일, 동물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으로 컨셉으로 전통적인 예술혼과 현대 디지털 기술의 만남을 시도한 최초의 디지털 미디어 복합관이자 고려청자의 역사적 의의와 예술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신 개념의 전시공간이다.

 

고려시대의 청자 보물들이 밝혀지고 있다.

 

천년의 숨결은 고려시대 청자는 장인의 일생을 통해 청자 투각 칠보문 향로, 청자 과형병, 청자 상감 매죽학문 매병, 청자 상감 모란절지문 항아리, 청자 상감 모란당초문 주자, 청자 사자모양뚜껑 향로 등 명품 청자의 제작 배경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으며  UHD 실사촬영기법이 사용되어 청자의 아름다움을 더욱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는 영상으로 구성된 공간이다.

 

 

대표 콘텐츠에는 샌드크래프트, 조각 사냥꾼, 도전! 야구왕, 완성된 청자를 구하라, 나만의 청자공방, 물 속 청자문양 미디어, 화면 속 청자 찾기, 나만의 청자무늬 그리기. 등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다.

 

정보화공간에는 고려청자의 유물 및 발굴에 관한 정보를 다수의 디스플레이로 전달하는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고려청자의 지식을 전달하는 공간이다.

시각화공간은 3면 스크린을 통해서 몰입감 높은 영상 콘텐츠로 고려청자의 침몰, 물질의 태동, 문양의 생성, 빛의 탄상등을 주제로 청자의 전체 과정을 몰입도 높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공간은 온 가족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고려청자 부조물이 설치된 인피니티 밀러 공간과 청자제작 전 과정을 체험 할 수 있는 게임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려청자박물관은 부안에도 있다

하지만 과거 강진군에서 만든 고려청자는 왕실청자로 다른곳과 다른 청자이다.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은 현대에 맞게 재조명했다.

 

 

주소 : 전남 강진군 청자촌길 3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