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여행 : 호이안 (Thành phố Hội An)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9. 1.
728x90
반응형

호이안은 1999년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아름답고 역사가 있는 도시이다.

고도 호이안은 15세기부터 19세기까지 동남아시아의 활발한 무역항구 였다. 

그당시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가 되었다.

베트남인, 중국인, 일본인, 그외에 외국인들이 무역으로 왕래가 많은 곳이어서 건축물들과 문화가 어루러져 있다.

 

패키지 여행의 코스로 도자기마을을 탐방, 체험후 배를 타고 30분 정도 가면 고도 호이안 마을이 나온다.

3km 정도 되는 거리에 수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온다.

호이안은 자동차와 오토바이는 통행이 금지되어 있다.

오직 걷기와 자전거만 허용된다. 시끄러운것은 사람들의 대화뿐이다.

 

이 다리 주위로 제일 여행객들이 몰린다. 

낮에도 밤에도 사람들은 이곳에 와서 사진을 찍고 배를 타면서 여유를 보낸다.

 

밤에는 다리 주변에 작은 배들이 전등 2개씩 달고 불을 밝히며 손님을 태우고 운행한다.

 

 

민속박물관과 같은 곳이다.

건물 안에는 베트남의 옛 유물들이 전시돼 있다. 

과거에는 이 근처에 비단이 많이 생산됐다고 한다.

 

2번째 찾은 곳은 떤키 고택이다. 사람들은 탄키라고 읽는데 베트남 발음은 "떤키"이다.

이 건물은 호이안에서 제일 오래된 집이라고 한다. 그래서 호이안에서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집이며 ㅣ호이안의 중국 상인 부호 떤키가 거주했던 집이다.

그리고 집안 오른쪽 벽에 그동안 홍수가 나서 집이 얼마나 잠겼는지 연도별로 표시되어 있다.

동영상을 찍느라 사진 찍는것을 잊었네요. 

홍수가 나면 1층에 있는 가구들을 2층으로 옯겼다고 한다.

 

베트남의 옛 화페 동전이다.

 

3번째 찾은 곳은 중국인들이 모임을 했던 광저우회관이다.

건물자체가 모두 중국스타일이다.

사진처럼 앞에서 뒤로 이어져 있다.

광동출신과 푸젠성의 화교들이 친목도모를 위해 건설한 향우회관으로 사용되었다.

 

광저우회관 가운데 건물에는 관우를 모시고 있었다.

관우가 탔던 적토마와 관우의 아우가 탔던 말도 동상으로 만들어 좌우에 있었다.

중국인들은 관우를 의리있는 사람으로 여겨 좋아한다.

 

4번째 찾은 곳은 내원교이다.

내원교는 위의 사진에서 냇가를 중심으로 오른쪽은 중국인들이 살고 왼쪽은 일본인들이 살았는데 

서로 왕래를 할려고 일본인들이 이 내원교를 만들었다고 한다.

다리 앞과 뒤에는 원숭이와 개 동상이 각각 위치해 있다.

두 동물은 여러가지 설이 있다고 한다.

다리 중앙에는 사당처럼 제사를 모시는 곳이 있다.

 

이 사진을 보세요

베트남 지폐 20,000동 뒷쪽에 내원교가 있다.

베트남 지폐 20,000동이 없어서 현지 베트남 사람에게 부탁을 해서 인증사진을 찍었다

내원교는 일본인들이 만들었는데 왜 베트남 건축물이 아닌것을 베트남 화페에 넣었을까..

희안하네..

 

내원교 밤의 야경모습

 

내원교 가운데 뒷쪽에 마련된 사당이다.

 

내원교 앞뒤에 있는 원숭이와 개의 동상이다.

 

날이 저물어가면 다리 근처의 작은 배들은 불을 켜고 손님을 기다린다.

 

연등에 불을 밝히고 강물에 띄우기도 한다.

연꽃은 베트남의 국화이다. 한국의 국화는 무궁화

 

가장 번화가인 다리인데 낮에도 밤에도 여행객들로 붐벼 지나갈 수가 없을 정도이다.

 

다낭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호이안이다.

다낭에서 30km 정도 떨어졌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서 높은 관직의 사람이나 외국에서 손님이 오면 꼭 호이안에 모셔온다고 한다.

호이안은 약15만명 정도가 산다고 한다. 

동남아 역사를 볼때 중부지방인 이곳 호이안은 참파왕국이었다.

베트남은 하노이부근만 차지한 소국이었다.

남부도시 호치민(사이공)은 과거 캄보디아 땅이었다.

여행하다보면 캄보디아 유적들이 아직도 남아 있다.

하지만 지금은 동남아에서 태국과 함께 개발 가능성이 가장 크다.

 

패키지 여행이라서 마을 전체를 둘러보지 못했다.

아마 다 둘러본다면 하루도 모자랄 것이다.

기본적인 곳 4군데만 보여주고 자유시간을 3시간 동안 주었다.

4시에 호이안 마을에 도착해서 저녁 7시까지 있었다.

사진도 찍고 음식도 먹고 옷도 사고 했다.

물건을 살때는 무조건 깍아보세요.

깍을것을 예상하고 높게 불러요.

비싸다고 가게에서 나오면 깍아준다고 계산기를 내민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