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여행 : 달랏 패키지여행 (2022.12.30 ~ 2023.1.3, 3박5일)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3. 1. 3.
728x90
반응형

연말과 새해를 꽃의 도시 달랏에서 보내기로 했다.

지인이 여행사를 하고 있어서 같이 가자고 했다.

패키지여행 비용은 699,000원이며 불포함과 선택관광을 포함하면 1인당 100만원 정도한다.

목포 인근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것이어서 편리해서 좋았다.

보통 베트남에 가면 인천공항에서 베트남 항공을 이용했는데

패키지여행은 저가항공전세기를 이용해서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한다.

무안국제공항은 활주로가 길지 않아서 대형비행기는 이착륙을 하지 못한다.

 

동영상은 베트남 달랏 리엔크엉 국제공항에서 도착해서 찍은 것이다.

여행 기간은 2022.12.30.금 ~ 2023.1.3.화 3박5일이었다.

연말과 새해를 베트남 달랏에서 보내는 것이다

 

전남 무안국제공항 전세기 베너 앞에서 모여서 비엣젯항공을 티켓팅한다.

같이 가는 팀은 모두 17명이었다.

오전 8시에 참석자들을 확인하고 티켓을 할 수 있는 명단을 주었다.

주최는 월드투어여행사에서 모집을 했다. 베트남에 가보니까 월드투어 버스가 여러대 있었다.

 

우리팀의 명단이다. 

명단에는 18인인데 참석자는 17명이 출발했다.

 

작년 2022년 8월에 다낭을 갈때까지만해도 이런 공사를 안했는데 

공항 주차장 가운데에 공사를 하고 있었다. 고속화철도공사이었다.

이제 무안국제공항까지 기차가 연결될 모양이다.

광주에서 목포까지 고속철도가 있으니까 여기에 연결만 하면 된다.

 

무안국제공항 모형도가 전시되어 있다.

 

저가항공이라서 수하물도 10kg 으로 제한되어 있다.

 

이것은 한국에 입국할때 핸드폰으로 코로나예진을 통해서 QR코드를 생성시켜 검색대에 대면 통과한다.

베트남에 갈때 하는 것이 아니고 비행기가 무안공항에 도착하면 바로 입력하면 된다.

 

제주항공 비행기가 보이네요.

무안국제항공은 보통 저가의 작은 비행기들이 많이 이용한다.

 

연말 시즌이라서 그런지 빈좌석이 하나도 없이 꽉 찼네요.

 

내 좌석은 창가쪽이어서 창문을 통해 밖을 찍을 수 있었다.

비엣젯비행기는 서서히 상승하여 구름위로 날아간다.

 

저가 항공이어도 이번에 이용한 비엣젯항공은 점심이 아무것도 제공되지 않았다. 

생수병 1개만 주었다.

5시간을 타고 가면 배고플것 같아서 소세지를 주문했는데 비닐로 코팅된 것이라고 해서 

사진 오른쪽 위에 쌀국수컵라면을 시켰다.

85,000동 한화로 4,500원 정도 했다.

 

퍼보는 소고기가 들어간 쌀국수이다.

컵라면인데 고기가 보통 식당에서 먹는 고기가 나왔다. 4점 정도의 고기가 들어 있었다.

국물맛은 식당에서 먹는 것과 거의 비슷했다.

다른 사람들은 거의 시키지 않고 잠만 자고 있었다.

주문 메뉴도 위에 사진에 있는 것만 되었고 메뉴에 있는 것 모두 되지는 않았다.

 

무안에서 달랏으로 가는 비엣젯항공의 승무원이 희안하게 모두 남자승무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런 경우는 처음 봤다.

보통 여자승무원만 있던지 반반이던지 하는데 이번에는 남자승무원만 있었다.

 

드디어 5시간이 걸려 베트남 시간으로 오후 13:15분에 도착했다.

베트남과 한국의 시간차이는 2시간이다.

베트남 리엔크엉국제공항에서 입국수속은 더디게 이루어져서 비행기가 한대뿐인데 1시간 넘게 걸렸다.

입국수속을 마치고 밖에 나왔더니 한국인 여자가이드 1명, 현지 베트남 여자가이드 1명이 기다리고 있었다.

명단을 보면서 체크를 했다.

 

베트남 달랏 리엔크엉 국제공항 내부에는 연말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꽃장식이 있었다.

 

 

베트남 달랏 리엔크엉 국제공항은 달랏시내에서 버스로 40분 가량 걸린다.

달랏은 해발 1,500m 고지대이며 산의 지형이어서 비행장을 만들만한 곳이 아니었다.

그래서 평지인 이곳에 비행장을 건설한 것 같았다.

 

입국수속과 명단 체크를 마치고 여행가방을 버스 밑에 싣고 달랏에 있는 호텔로 향한다.

호텔은 달랏시내에서 10분정도 떨어져 있는 한적한 곳에 있었다.

이제부터 달랏여행의 포스팅을 기대해보세요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