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진도군 가볼만한 곳 : 가계해수욕장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2. 2. 14.
728x90
반응형

가계해수욕장의 모래사장 길이는 약 3㎞로 진도군에서 가장 길다. 주위에 나무 그늘이 빈약한 편이지만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모래사장의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단위 휴양지로 적당하다.

가계해수욕장에는 진도 청소년수련관과 전남지방경찰청 수련원이 위치하여 청소년, 경찰 가족, 기타 단체의 수련회가 수시로 열린다. 가계해수욕장 인근에는 민박을 하는 주민들이 많아 숙박이 가능하다.

가계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진도해양생태관은 2004년 4월 27일 설립되었다.

연면적 2,098㎡(건축면적 891㎡)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이다. 진도해양생태관은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출신의 허병운 씨가 세계 각국의 희귀 조가비 12,525점과 물고기 화석, 박제 등을 고향인 진도군에 기증하여 설립되었다. 가계해수욕장 주변에는 낚시터가 많으며 낚싯배를 운영하는 가구는 10여 가구 정도이다. 대부분 가계해수욕장 앞에 있는 금호도(金湖島), 모도(茅島), 고깔섬 등에서 갯바위 낚시를 한다.

가계해수욕장관련항목 보기은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회동관광지 내에 위치한다. 진도대교를 지나 국도 18번을 따라가다가 지방도 801번을 타고 회동관광지 방향으로 가면 된다.

가계해수욕장의 편의시설로는 샤워장 1개, 음수대 3개, 화장실 3개, 잔디 축구장 1개, 관리소 1개, 주차장이 있다. 가계해수욕장 개장 기간은 대략 매년 7월 10일에서 8월 20일까지이며 1일 수용 능력은 2,000명 정도이다.

 

가계 해변에는 송림이 있어 여름에 캠핑도 가능하다.

 

해수욕장 앞에서는 주차장도 넓고 행사장도 있어 이곳에서 행사도 열린다.

 

앞쪽에 보이는 곳이 바다가 갈라지는 회동마을이다

 

오른쪽 건물이 해양생태관이고 볼것이 많다.

 

 

가계해수욕장은 해변이 진도에서 제일 길어서 해변 송림에서 캠핑하기 좋다.

다만 송님이 얼마 안돼서 크지는 않다.

주차장은 넓어서 좋다.

조금만 가면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회동마을이 있어서 주변에 볼거리도 있다.

 

 

주소 : 전남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바닷길 7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