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거제시 가볼만한 곳 : 와현모래숲해수욕장 (드론 영상)

by 리차드박(Richard Park) 2025. 11. 16.
728x90
반응형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오래와 주변 솔숲이 있어 좋다

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변은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파도가 잔잔해 전국에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조그만 어촌마을 풍경이 아늑하고 포근하며 주위 경치가 아름답다. 2003년 태풍 ‘매미’에 의해 폐허가 되었으나 완벽한 복구로 현재의 해수욕장이 조성되었다.
한층 드넓어진 백사장과 훨씬 깨끗해진 해안, 그리고 다양한 편의시설에 수변공원까지 갖췄다. 최신식 화장실과 샤워장을 3개로 널렸고 백사장 폭이 30m에 불과하던 것이 100m 가까이 넓어졌다. 백사장 길이가 510m로 아담한 와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맑은 물에다 경사가 완만하고 물살이 안으로 들어와 안전해서 인기를 끌고있다.

 

 

 

매년 여름 원색의 파라솔과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즐비하게 늘어서는 백사장은 한여름을 뜨겁게 달구며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얕은 물과 아담한 크기로 가족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다 이주단지에 들어선 수십곳의 팬션과 민박은 피서를 더 편하게 한다. 수평선 가까이로 멀리 해금강과 외도가 주위 경치를 아름답게 한다. 해수욕장 옆으로 와현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해금강과 외도를 갈 수도 있다.
걸어서 조금 먼 거리지만 이웃한 구조라마을에서 최근 뱃길이 열린 내도행 배를타고 내도의 자연스러운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예구에서 조그만 산을 넘으면 종려나무 숲과 수선화로 유명한 공곶이가 있다. 내도를 바라보고 있는 공곶이 마을은 영화 [종려나무 숲]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완현에는 진시황이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보낸 방사 서불의 전설을 널리 알려 풍관을 자랑하고 마을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이주단지 조선 준공을 계기로 [매미공원] 초입에 [서불 유숙지]란 기념비도 세워져 있다.
와현(臥峴)이라는 지명은 서불이 여행에 지친 몸을 쉬며 유숙한 곳이라해서 이름 붙여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 오른쪽은 작은 항구역할을 하는 방파제가 있다. 

이곳에서부터 해수욕장이 시작된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 가운데에는 모래시계모양의 조형물이 있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에 다녀갔다는 인증샷을 찍으면 좋은 장소이다.

 

 

거제 연안 아비도래지는 남부면 홍포 등대부터 일운면 서이말 등대까지의 해상지역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비 대집단이 겨울에 캐년 1,000 ~ 2,000마리 이상 지속적으로 월동하는 곳이며 이에 해당 지역을 1970년부터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다. 아비는 북극 주변에 무리를 지어 서식하는 철새로 겨울을 나기 위해 매년 우리나라를 찾아온다,. 아비는 등이 어두운 갈색이고 작은 흰 점이 흩어져 있으며 얼굴과 목 옆 부분은 회색을 띤다. 잠수를 잘 하고 수면에 닿을 듯이 낮게 비행하는 특성을 갖고 있으나 바다의 기름 오염, 혼획 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개체수가 해마다 줄고 있다.

'아비'는 아비목 아비과의 조류로 전 세계에 5종류가 있다. 이 가운데 아비, 회색머리아비, 큰회색 머리아비 3종이 겨울을 나기 위해 우리나라를 찾아온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은 해양보호생물인 달랑게가 살고 있다.  허가없이 달랑게를 포획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다고 한다.

 

 

 

휴가철 여름에 해수욕장 위험을 감시하는 곳도 있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은 소나무숲이 있고 산책길이 있다.

 

 

와현모래숲해수욕장 제일 왼쪽에는 

와현항 역할을 하는 곳이 있고 방파제가 있다.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마을은 작은 마을답지 않게 건물들이 꽤 있다.

 

 

외도와 해금강, 내도로 가는 유람선이 출발하는 와현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숙소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합니다. '모래숲'이라는 이름처럼 모래와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풍경이 매력적이며,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해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수심이 얕고 부드러운 모래사장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좋다. 해변 주변에 숙박시설, 식당, 편의점, 샤워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외도 보타니아에 갈 수 있는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와현항과 구조라항이 근처에 있다.

 

 

더 많은 동영상을 원하시면 유튜브 검색 "리차드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i0qOtRDddIxmp9Nx8xLA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363-1

 

 

 

 

728x90
반응형

댓글